본문 바로가기

맴슐랭/맴의식탁

환절기엔 칼칼하게 얼큰소고기무국 이 딱이에요. 경상도식 고사리 소고기무국.

반응형

"경상도식 소고기무국"

--------------------------------------------------------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따끈한 국~


찬바람 부는데 감기까지 걸리면 ㅠㅠ 더더욱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생각 나요.

감기에 무 가 좋다 하니 무국을 끓여 보려고 해요.


재료는: 무, 소고기, 대파, 데친고사리

양념은: 간장, 고추가루, 다진마늘, 다진생강 약간, 액젓약간


별거 없지요?~ 

​무는 한개 다 썰어줬어요.

먹고싶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념장은 적당히 맛있다 하는 비율로 ㅋㅋㅋ

섞어 주어요. 


이게 손맛!!! ;;;


삶아놓은 고사리는 먹기좋게 썰어 간이 베도록 조물조물 양념해 주시구요~

​이렇게만 먹어도 맛나겠쥬?~


​냄비에 참기름 둘러주시구요.


소고기는 볶아주세요.

​고기가 익어 갈때쯤 썰어놓은 무를 넣고 달달 볶아 주세요.

​간장 두~세 숟가락으로 무우에 간이 베도록 같이 볶아주세요.

​양념 해 놓은 고사리도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무가 익으려 하나?? 싶을때 까지만 볶다가  물을 부어 주세요.

바글 바글 끓으면 거품은 살짝 걷어내고~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대파는 5~6뿌리 썰은듯 하네요. ㅋ

두꺼운건 반으로 가르고, 길이는 손가락 정도길이로 썰어서 넣어줍니다.


대파가 많이 들어가면 달달 시원 맛있어요.

크~~~이거 한그릇 밥말아 먹으면 걍 끝!!!

땀이 줄줄 나지욤 ㅎㅎ


이건 희안하게 조금하면 맛이 안나요 ^^ 


많~~~~~이 해서 든든하게 먹었어요. 감기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