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맴슐랭/맴의식탁

환절기감기. 목감기에 좋은건 역시 배도라지생강차 & 모과차 에요.

반응형

배&도라지&생강차


너무 더웠던 여름이 훅 지나가버렸네요.


희시는 1년 365일 감기한번 안걸리는데....

가을이 시작될랑~ 바람만 살랑 불어도 바로 비염과 감기에 걸리는 ㅠㅠ 나약한 맴...


근데 맴은 감기약을 못먹어요..

띠로리..;;... 소염진통제도 못먹구요..(소염진통제 &항생제알러지 가 있거든요...)


그럴땐!!! 직방인 맴의 만병통치약!!!


배&도라지 차에욤. ^^

                                 

배는 껍질채로 깨끗히 씻고, 씨는 빼주구요. 한 두어개 숭덩 숭덩 썰어서 투척

이날만을 기다린 꿀에 절여놓은 산도라지 한스푼 투척( 두뿌리 정도?)

말려놓은 생각편 도 한찌끔 투척 (말리지 않은걸로는 한덩이 정도 될것같네요)

                     

마침 파가 있어서 깨끗히 씻은 파뿌리도 투척!


팔팔 끓으면 약한불로 뭉근~~~~~~하게 한 20분 우려내듯 달여주면 끝!!이에요.

배도라지생강파뿌리 차 에 수제모과청 한스푼 넣고 타서 마시면~~~크아~~~~~~


그렇다고 감기가 뚝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ㅋ

안마시는 것 보단 건조한 목도 덜아프구, 가래가 덜하지요 ^^


비염에 제일 좋은건 역시! 코세척 ㅋㅋㅋㅋㅋㅋ

역시 차는 떡이랑 먹을때 기분이 좋아요 ㅋㅋㅋㅋㅋ(뭔가 조신해 지는 기분)


맛은....? 솔직히...맴이는 우유가 좋아요 ㅋㅋ


맴이가 젤로 좋아하는 흑임자인절미!!!! ㅋ

희시는 한동안 흑임자인절미 집으로 퇴근을 할 정도로 ~~~

맴이는 흑임자인절미를 많이 먹었는데 질리지 않아요^^ 


(보고있나? 또 먹고싶다는 말이다. 껄껄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