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리콜 프로그램이 있다고 한다.
아래 애플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핵심은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에어팟 프로에서 날카로운 잡음, 노이즈캔슬링이 정상동작 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보유중인 에어팟 프로를 확인 해 보았다.
케이스를 사용중이어서 오랜만에 케이스를 벗겨 보았다.
제조년월이 2019년 12월로 되어있다. 그렇다 매우 초창기 모델이다.
러닝 할 때 삐삐 거리는 증상이 그런 증상이었나 보다. 가끔 두번터치 할때 삐삐 거리기도 했다.
바로 예약 하고 리콜을 받기로 하자.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수 있다.
https://getsupport.apple.com
가까운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에 예약을 하고, 해당 시간에 방문 한다.
방문 후, 예약할때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예약확인을 하면 차례대로 호명 해 준다.
10분도 안되어서 처리 되었다.
절차는 아래와 같았다.
1. 리콜을 위한 애플 공인서비스 예약
2. 방문
3. 리콜가능 여부 테스트
- 리콜대상 제품이라도 서비스센터에서 자체테스트 후 대상기기로 판별되어야 교체 해 준다.
4. 이어팁 양쪽 교체(케이스는 교체 대상 아님)
리콜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 이어팁 교체 시 재방문이 필요 하다.
다만 제가방문한 곳은 착불로 보내주신다고 해서 요청 했다.(지점마다 다를 수 있음)
리콜받은 이어팁과 리필고무 ^^
2년이나 사용하고도 새것을 사용하게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lack 채널에서 사용자 제외, 비활성화 방법 (0) | 2022.02.08 |
---|---|
애플워치 시리즈7 GPS, 41mm 스타라이트 알루미늄케이스, 그리고 메이즈/화이트 스포츠 루프 (0) | 2022.01.31 |
아이폰 XS 배터리 교체 후기(정식) (2) | 2021.10.06 |
아이폰 13pro 512gb 사전예약 후기 (1) | 2021.10.01 |
2021년 ISMS-P 인증심사원 시험 후기 (0) | 2021.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