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이 정식 발매된 시점에서, 기존사용중인 아이폰 XS를 배터리 교체 했다.
교체하고자 한 사유는,
- 아이폰 XS 배터리 성능은 90%, 그러나 체감성능은 많이 떨어졌다.
- 불과 2~3개월전만 비교하더라도, 늘 같은 게임(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웹서핑, 유트브 잠깐 하는 사용빈도에서 배터리 잔량이 너무 빠르게 감소 했다.
- 그리고 배터리성능 수치는 내가 믿지 않는다. 애플의 보증수리에 이용되는 성능수치는.... 믿음이 가지 않는다.(지극히 주관적인 의견)
- 아이폰 13 PRO 를 사전 예약했다. 이후, 내가 사용중인 XS를 아내가 사용할 예정이다.(현재도 불편함이 없다곤하지만, 배터리 교체 후 건네줄 예정)
1.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예약
https://getsupport.apple.com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iphone -> 배터리 및 충전 -> 배터리 교체 -> 수리받을 제품 가져가기 로 접근 하여 서비스 예약 하였다.
가까운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를 예약 하면 된다.
10월 5일 17:40 으로 예약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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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터리 교체
예약 후 정식 서비스센터(ubase 선릉)에 방문하면, 예약 확인을 입구에 비치된 ipad를 통해 조회->제출 해야 한다.
그래야 서비스 받을 수 있다.(예약자가 방문하였다는걸 알리는 절차)
이부분은 연세가 있으신분들이나 아이들이라면 헤맬 수 있을 것 같다. 왜냐하면 서비스센터에 인력이 거의 없다. 그리고 다들 바쁘다.
예약시간이 되어 호명되었다.
상담사분과 얘기하는데 사전 점검결과, 배터리 성능상태가 90%이고 교체해도 체감이 거의되지 않을 것이다 라고 안내 받았다.
그래도 교체 해 달라고 하였고, 교체가 진행된다.
시간은 얼마나 걸릴지 문의 하였는데 1시간정도 걸린다고 하셨다.
예전 6s를 자가 교체 하였을때 10분이면 했었는데 공식 센터에서는 다른 절차가 있나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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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배터리 교체 완료
정식 서비스 센터에서 배터리 교체는 간단한 일이 아니었다.
- 배터리교체(물리적인 배터리 교체)
- 펌웨어 다운로드
- 펌웨어에 배터리 시리얼정보 등록(아이튠즈를 통해 하시는것으로 보였다.)
- 펌웨어 복구
- 부팅
순서로 진행되는 듯 했다.
총 소요시간은 1시간 40분 소요 됐다. 다운로드 및 시리얼정보 등록 후 부팅 되는데,
펌웨어 복구 시, 부팅불가사태(벽돌)가 될 수 있다.
그로인해 배터리 교체 전, 초기화 가능성에 대해 설명듣고 서명 한다.(백업은 필수)
다행이 정상적으로 부팅 됐으며, 다른 기능들도 이상없었다.
설정의 배터리성능상태가 100%로 변경 되었다. 이상하게 기분이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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