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바디럽(​BODYLUV) 미세먼지 방충망 필터 설치하기

반응형

​바디럽(BODYLUV) 방충망 필터 설치후기를 남겨봅니다.


열이많은 저는 이미 2월에 에어컨 필터를 청소 하고 더운날은 에어컨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어컨을 계속 가동하더라도 환기는 시켜야 할텐데 미세먼지가 걱정입니다.


어른만 있는 공간이면 걱정안하지만 150일된 딸아이가 있으니 더욱 걱정이 되고요.


검색하다가 바디럽(BODYLUV) 제품이 괜찮은 것 같아 구매하여 설치 해 보았습니다.

저는 업체와는 전혀 연관없고, 이런것이 있는지 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포스팅 합니다.



방충망을 들어 샤시에서 분리 합니다. 위로 들어 올려 당기면 됩니다.​




마음은 설치해둔상태로 물을뿌려 먼지제거를 하고싶지만, 아파트이다보니 아래층이 먼짓물 테러를 받겠죠?

화장실로 가져와 부착 전 방충망 청소를 합니다.




테두리 부분에 대부분 부착 될 것이기에 물기제거를 합니다.​


이제 포장을 뜯어 재단할 준비를 합니다. 5X5cm 로 체크표시가 되어있어 재단에 용이 합니다.





길이에 맞게 재단 합니다.​






알맞게 부착합니다. 2인1조 또는 3인1조로 하시는게 수월할 것 같습니다.​



장착 후 사진 #1. ​밖이 훤히 보이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조금 안좋아 하실 수 있겠습니다. 저흰 3층이라 저부분이 가려져서 좋았습니다.





장착 후 사진 #2. 이렇게 창을 연듯 안연듯 생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전보다는 확실히 환기가 수월 하지는 않습니다.


#. 정리

 1. 미세먼지 유입은 95% 걸러주고 실내 이산화탄소는 내보내 주는 방충망 필터가 제 기능을 할 것인가

 2. 외부 가림막은 덤

 3. 공기 투과율은 확실히 떨어진다. 자동차에 에어컨필터+외기필터를 설치하면 바람이 약해지는것과 비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