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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이 다되어가니 시동 시 키 배터리 교체하라고 경고가 발생 해 키 배터리 교체를 진행 합니다.
찾아보니, CR2025형식의 수은 배터리를 준비하면 됩니다.
굴러다니는 배터리 중에 딱 맞는 2개가 있네요.
먼저 현재 주로 사용중인 마스터키를 교체 합니다.
열쇠 걸이를 눌러 열쇠를 펴 줍니다.
빈 공간을 일자드라이버와 비슷 한 것으로 위로 올려 주면되는데, 저는 스페어키로 들어 올려주니 쉽게 커버를 분리 할 수 있었습니다.
커버를 벗겨보니 CR2025타입의 배터리가 맞네요.
저 작은 틈으로 1자드라이버나 송곳 같은 도구로 튕겨주면 쉽게 배터리가 탈착 됩니다.
저는 손닿는곳에 샤프가 있어 쉽게 탈착 했습니다.
새 배터리로 교체 했습니다.
역순으로 커버를 장착 해 줍니다.
스페어키 작업 전에, 마스터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테스트 부터 합니다.
정상동작 하면, 스페어키도 배터리를 교체 합니다.
여기서 스페어키는 할 필요가 있냐 하실 수 있겠는데요. 갑자기 마스터키를 읽어버렸을 때 스페어키가 배터리가 없다면 어떨까요??
굉장히 난처한 상황이 될 것입니다. 때문에 폭스바겐 매뉴얼에도 배터리 교환 시 한번에 모두 교체하는 것을 교체하라고 권장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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